[지식정보] 미국 리테일의 포지셔닝 재정립
미국 리테일의 포지셔닝 재정립 최근의 불황속에 미국의 소비자들은 소비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며 가치위주의 소비경향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 리테일 업계는 경기침체로 인한 공급과잉으로 인해 경영이 어려워지자, 조직 슬림화와 공간사용을 줄여서 컴팩트하게 운영하는 등 효율개선에 힘쓰고, 각 리테일 업체가 몸담고 있는 업태 프로토타입을 계속 다듬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의 리테일 부동산은 전반적인 방향조정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델코지식정보(http://www.delco.co.kr)는 2010년 8월 3일자, 해외 리테일, “미국 리테일 시장의 도전과 경기침체 현실”과 관련하여 미국의 리테일 포지셔닝 재정립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관련 자료는 uli, Marcus & Millichaps사의 2010 National Retail Index, http://www.lalive.com, Wikipedia 등을 참조하였다. 1.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의 미국 리테일 고전과 도전
2. 도시별 리테일 상황
Marcus & Millichaps사가 2010년 예측한 National Retail Index에 따르면 미국내 44개 메트로폴리탄 도시 중 상위 우수 도시는 아래와 같다.
* 자료: Marcus & Millichaps사의 2010 National Retail Index * L.A. Live Complex의 예:
미국 리테일의 포지셔닝 재정립② (지난①호에 이어) 3. 미국 리테일 업계는 향후 10년 동안은 큰 변화가 예상
최근의 리테일 변화와 연결시켜 볼 때 향후 10년 동안 큰 변화가 예상된다.
4.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