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럭셔리 전통명품 하락세와 신규명품(가치소비 중시) 상승세
럭셔리 전통명품 하락세와 신규명품(가치소비 중시) 상승세
전통 럭셔리 명품 브랜드의 매출 성장세가 하락하고 있다. 핵심 이유는 ①명품시장이 포화되어 일부 마니아층을 제외하고는 고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줄어들고 있고 ②최근 들어 명품 소비자들이 해외 직접구매와 병행수입으로 구매방식이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층들의 증가로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신규 명품 브랜드가 떠오르고 있다.
관련 자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390611
http://sunday.joins.com/article/view.asp?aid=29385
추가자료 델코지식정보 http://delco.c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