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4월 기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8.4% 증가한 7조 9,621억 원이었으며 온라인쇼핑의 66.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동월대비 3.3% 상승한 수치다.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었던 온라인 쇼핑의 인기에 이어, 더 편리한 모바일 쇼핑앱이 떠오르고 있다. 모바일 쇼핑앱은 차별화 전략으로 단순 홍보가 아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이 이미지 등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택했다. 또한 고객 개개인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개인화 서비스’를 실시하기도 했다. 전에는 보지 못했던 신선한 방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 리테일매거진 6월호, 네이버뉴스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689
https://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0052609275140790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3343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990936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293&aid=0000028175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pdf